출처 MJ's Life Hack! ::: | MJ
원문 http://lifehack.kr/90080419008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이 미국 블로그미디어 Work Awesome에 아래와 같은 방법을 소재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 위한 방법은 하나의 일을 최초부터 마지막까지 집중해주는 것이 생산성향상에서는 싱글 작업을 지향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방법1: 다음날 일은 전날 밤에 결정하자!

하나의 작업을 집중하기 위해서는 '어떤 작업이 중요한가?'를 알맞게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작업의 중요성을 판단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방법보다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작업의 우선 순위는 바로 직전에 서두르는 것보다는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예로서, 다음날 해야할 일은 전날 밤에 결정해두록 한다.

 

방법2: 사무실 책상 주의를 정리하자!

지금 하는 일에 관계없는 서류나 문구류들을 일단 책상위에서 정리하자! '바로 사용하지 않음'등의 알림글을 적은 포스트잇을 붙여두고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다.

 

방법3: 작업 완료에 필요한 시간을 예상하자!

작업을 하기 전에, 어느정도 시간이 걸려서 완료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예상하여, 실적과 비교하자.

 

방법4: 다음날 아침일을 가상으로 시뮬레이션해보자!

중요한 작업은 프로세스마다 진행 시뮬레이션을 해 두자. 어떻게 완료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미리 정리하여 명확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방법5: 방해받을 일을 예상하면서 가능한 최소화시키자.

일은 반드시 예정되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갑작스러운 고객전화나 바로 대응해야 되는 메일등 방해되는 일이 생기는 것을 예측한 시간관리가 필요하며 일에 집중하기 좋은 환겨을 만드는 일도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일에 집중하기 위한 사전방법이 중요하다. 나 역시도 시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최근 고생중인데 이 글을 정리해보면서 반성하고 실천해보고자 한다.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