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cafe.daum.net/thyroidcancer/IHLJ/6074

*질문:

강남세브란스에서 세침검사 결과 암일 확률 75% 

병원에서 수술을 당연히 해야 하는거라 말해서 했어요.

수술결과 설마 했는데 저는 암이 아니라네요. (반절제)

감사해야 하는건데 그래도 마냥 좋지만은 않네요.

내 장기가 잘려 나간거 하며 맘고생 몸고생 한게 억울해서 ㅜㅜ

 

 

3개월후에 피검사 결과보고 약은 앞으로 먹지 말라고 하는데...

좀 이해가 안가서요.

암이건 아니건 반절제를 했으면

그만큼 호르몬이 안나오니

신지를 먹어야 하느거 아닌가요?

한쪽에서도 나오니깐 괜찮다고 하는데...

그럼 암환자들도 한쪽에서 나올텐데 왜 먹을까요?

반절제 암수술환자는 꼭 호르몬 때문이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먹는건지요?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저처럼 암일 확률이 높아도

확률일 뿐이니깐 위험한 위치나  크기가 아니시면

병원 말만 듣지말고 신중하게 수술 결정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계속 세침검사 하면서 몇군데 병원 더 다녀 볼껄 (차병원, 강남세브란스 2군데 다녔음)

하는 후회가 좀 남아서요.

====================================================

보라돌이1 11.04.29. 16:31
저랑 같은경우내요. 전 90% 암이라고 해서 반절제 했는데 암이아니래요. 저도 암이 아니기때문에 몇달 정도 신지먹고 끊어보자합니다. 암이 아니란 소리에 좋지만은 않은 기분 저도 그심정 이해합니다. 같이 힘내요
 
 
나짱 11.04.30. 10:11
저도 유두암으로 반절제 수술후 조직검사에서 암이 아니라했습니다. 그래서 수술전 채취했던 조직슬라이드 다시 재판독해달라 했더니, 다시 암이 맞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현재는 추적검사 중입니다.
아직도 저느 암이었는지 아니었느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