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가장 좋은 '황금시간'은 나를 위해  



예병일 이 노트지기의 다른 글 보기 2014년 5월 19일 월요일

월간경제노트구독

' 자기 몫을 먼저 챙겨라(pay yourself first)'라는 금언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은퇴 설계사들이 사람들에게 가진 돈 전부를 다 써버리기 전에 일정한 액수를 미리 저축해놓으라고 설득할 때 하는 말이다.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미래의 자신에게 돈을 주라는 것이다.
 
걸출한 창조자들은 반드시 매일 가장 좋은 황금 시간을 자기만의 창조적 활동에 쓴다. 그들은 개인적 에너지에 대해서라면 이기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하루에 이런 황금 시간대는 약 세 시간을 넘지 않는다. 창의적이지 않은 일을 처리할 시간이 훨씬 더 많다는 이야기다. (320쪽)
 
 
소중한 자원은 소중한 일을 위해 써야 합니다. 우리의 시간도, 개인의 에너지도 그렇습니다.
 
"자기 몫을 먼저 챙겨라(pay yourself first)."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가진 돈을 다 써버리기 전에 우선 미래의 자신에게 돈을 주라는 말입니다. 은퇴 전문가들이 많이 하는 조언이라고 하지요.
 
매일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경영해야 하는 우리도 그래야 합니다. 가장 좋은 황금 시간을 우선 나의 창조적 활동에 써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라면 '이기적'이 되어야 하지요.
 
그게 오전의 2~3시간이건, 늦은 밤의 2~3시간이건 나의 황금 시간대를 절박하게 사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인터넷 서핑 등에 방해받지 말아야 합니다. 신문을 보거나 커피 한 잔을 하고 시작하고 싶다는 유혹도 이겨내야 합니다. 그런 건 그 황금 시간대가 지나간 후에 해도 되니까요.
 
매일의 가장 좋은 황금 시간은 나를 위해, 나의 창조적인 작업을 위해 써야 합니다.
 


'자기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가 날 때는 이렇게 하라.  (0) 2021.05.09
[펌] 습관이 재능을 이긴다  (0) 2013.12.09
GTD 포스트  (0) 2013.08.12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