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부터 한영전환을 <Shift+Space>키로 사용해 왔기에, 필요하게 되어서 직접 개발해 보았다.

hjHangulKey.zip
0.01MB

기능은 단순하다. 
1. 설정 없이 그냥 Shift+Space 키로 한영전환 

장점은,
1. 키보드에 있는 기존의 한/영 키도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에서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 자판 키보드와 무선 키보드 모두에서 기존 한/영 키를 사용할 수 있다.)
2. 실행파일 1개만 있으면 된다. 즉 설치가 필요 없다
3.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여부의 옵션 있다
4. Virus 위험이 없다. (VirusTotal에서 점검받음. 맨 아래 참고)
5. 원격데스크톱으로 연결된 컴퓨터의 한영변환이 가능함 (원격컴퓨터에서는 hjHangulKey의 실행여부에 무관하다)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고, 실행시 잠깐 보였다가 자동으로 작업표시줄의 알림영역에 아이콘으로 내려간다.
([X] 버튼을 누르면 종료되지 않고 작업표시줄의 알림영역으로 내려간다. 종료하려면 Exit 메뉴를 선택)

작업표시줄의 알림영역의 아이콘에서는 아래처럼 보인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보이고,
Show 메뉴를 선택하면 메인 화면이 보인다. 

최초로 hjHangulKey를 실행시,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옵션을 선택하고 싶으면 Show 메뉴를 통해서 메인 화면을 보이게  한 후에 선택해야 한다.

중복 실행은 안 된다.

이 실행파일에는 Virus 는 없다. (아래 검사결과 참고)

https://www.virustotal.com/gui/file/022f4a42341bc8c51a497dfe5197959d10ad0b7727fdcf17991aa80ed12bd48a?nocache=1 

==============================================

아래처럼 윈도우 설정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을 종류3으로 변경하여 Shift+Space 키로 한영전환을 할 수 있는데,
그러면 키보드에 존재하는 한영전환 버튼을 사용할 수 없기에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나 기타 경우에 당황할 수 있으므로 나는 사용하지 않는다.

===============================================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하면 jwShiftSpaceKey 을 사용하면 된다. 좋은 툴이다.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