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치료(충전치료)>

 

- 충전치료는 충치 정도에 따라 간단히 떼우는 것을 말합니다.

* 아말감충전 : 치아에 발생한 충치를 제거하고 그 빈 공간을 충전하여 기능적, 형태학적 구조를 회복하는 과정으로 이 때 사용된 재료는 구리, 주석, 은 등의 합금과 수은의 혼합체로 은색을 띕니다.

* 골드 인레이/ 골드 온레이 : 골드 인레이는 제거된 충치부위에 본을 떠서 치과용 합금으로 주조물을 만든 후 치아 전용 접착제를 이용하여 장착하는 방식으로 치아의 일부만을 회복하는 치료방법입니다.

골드 온레이는 인레이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 선택하는 치료방법으로, 충전해야 할 부위가 3면 이상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 컴퍼짓 레진 : 구강 충전 혹은 수복 재료로 사용되는 치과용 플라스틱 레진을 말하며, 치아와 유사한 색상을 띄며, 조작이 편이하고 치료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높은 치료방법입니다.

 

<보철치료>

 

- 크라운, 가철성의치, 고정성가공의치, 임플란트 네 가지 치료가 있습니다.

* 크라운 : 주조금형 또는 치관장착 이라고도 하며 신경치료한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치아의 전면을 금이나 세라믹 등으로 모자 씌우듯이 감싸주는 치료를 말합니다.

* 가철성의치 : 일반적으로 틀니라고 말합니다. 영구치와 그와 연관된 조직이 결손 되었을 때 인공적으로 대치하는 보철물을 장착하는 시술입니다.

* 고정성가공의치 : 치아와 치아 사이를 다리처럼 연결하여 보철물을 제작하는 방법이라 하여 브릿지라고 부릅니다.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치아가 결손이 되었을 때 결손이 된 부분에 대해 인접한 영구치를 지대치로 하고 가공치를 지대치와 연결하여 구강 내에 영구접착 되게 하는 보철물을 말합니다.

* 임플란트 : 구강 조직에 고정성 또는 가철성 보철물을 삽입하는 치료를 말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암에 좋은 조릿대  (0) 2014.04.12
비타민 등 (2014.3 구입이력)  (0) 2014.03.28
교정전문치과  (0) 2014.01.23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