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tong.nate.com/bede4395/17424448

RSS리더 프로그램 설치 및 활용방법

 

 

RSS리더는 RSS문서를 구독하는 프로그램이다.

RSS문서는 현재 국내의 모든 블로그에서 지원한다.

 

RSS리더는 현재 블로그와 뉴스 등에서 배포하는 RSS문서를 구독하는 프로그램이다.

블로그 운영자에게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필자는 거의 모든 블로그의 정보를 RSS리더를 통하여 구독하고 있다.

 

또한 RSS는 조선일보 또는 중앙일보의 신문 뉴스에서도 지원하여 새로운 컨텐츠를 구독하고 관리하는데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임에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진다.

 

본 글은 RSS리더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연모]프로그램에만 국한하여 설명하는 것으로 하겠다.

 

http://www.yeonmo.co.kr 에 접속하면 [연모]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설치

 

연모 사이트에 방문하여 [연모프로그램 DownLoad]를 눌러 Neowork Installer창에 나타난 ActiveX를 설치하고 연모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만약 Neowork Installer창이 뜨지 않는 사용자는 자동설치를 할수 없음으로 setup.exe파을을 다운받아 직접 설치를해야 하며,윈도우98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보안경보창의  인스톨러를 설치 [예]를 클릭하여 설치한다.

 

 

ActiveX설치가 완료된 다음, 다시 [연모프로그램 DownLoad]를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연모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완료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연모를 자동실행을 체크하여 연모를 실행한다.

 

 

2. RSS리더 활용

 

RSS리더는 블로그의 새글을 수집하고 관리하는데 최적의 도구이다.

수없이 많은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새로운 글을 내 컴퓨터로 받아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다.

 

RSS리더는 웹사이트들의 자료를 구축, 교환하기 위한  리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블로그나 자주 업데이트되는 사이트의 정보를  각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RSS리더를 통하여 미리 설정 된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RSS주소를 이용 정보를 쉽게 수집하여  검색하고 확인 할수 있다.

 

예를 들어 사이트 운영자가 여러 사이트의 기사나 정보를 직접 방문하여 가져다 자기의 사이트에 글을 올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연모를 이용하면 RSS를 지원하는 사이트 어느곳에서 각 사이트들의 RSS를 자동으로 읽어 최신 뉴스나 정보들을 한번에 가져다 올릴수 있게 되어 쉽고 빠른게 정보사이트를 만들수 있어 각종 컨텐츠를 수집하는데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운영자가 아닌 개인 또한 여러 사이트의 최신 컨텐츠나 정보들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리더기를 이용하여  한번에 많은 양의 그중에서도 원하는 정보만을 골라확인이 가능 할수 있게 된다.

 

 

3. 블로그 추가하기

 

3가지 방법으로 블로그를 추가할수 있다.

직접 추가하는 방식, 검색 후 추가하는 방식, 온라인 센터를 이용하여 추가하는 방식으로 3가지 방식 모두 쉽게 블로그를 추가 할 수 있다.

 

 

3-1. [새블로그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하기

 

새 블로그 추가는 블로그 주소를 이미 알고 있을 경우 유요하게 추가할수 있다. 새 블로그 추가 버튼 클릭후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추가된다.

 

연모의 메인화면에서 [새 블로그 추가]버튼을 누른다.

 

 
새 블로그추가 창이 뜨면 RSS를 지원하는 블로그주소를 입력한후 확인을 누르면 블로그(RSS문서)가 자동으로 로딩되어 추가할수 있다.
 
 

 

3-2. 온라인 센터를 이용하여 추가하기
 
온라인 센터를 클릭하면 원하는 블로그를 추가 할수 있다.
온라인센터에서 카테고리별로 선별하여 정리함으로써 사이트를 찾아다니는 불편함을 덜어 주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블로그들을 모아 관심있는 분야의 블로그를 쉽게 추가 하여 정기구독할수 있다.
 
메인화면에서  [온라인 센터]를 선택한다.
 
 
온라인센터 창이 뜨면 여러가지 카테고리중 관심분야의 블로그를 선택 [연모에 추가하기]버튼을 누르면 관심블로그에  목록이 추가된다.
 
 

 

3-3. 검색후 추가하기

 

검색후 파란색 추가를 누르면 검색결과의 어떠한 블로그도 추가할수 있다.

최신영화정보나 음악,뉴스등의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검색하여 찾아볼수 있다.또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RSS주소를  연모프로그램의 검색창에서 국내 뉴스나 정보를 날짜별,인기별,중요도순으로 검색하여 검색한 목록중 관심있는 블로그를 바로 추가할수도 있다.

 

먼저 검색창에서 검색어넣어 블로그통합검색버튼을 눌러 검색된 블로그를 추가하면 [검색에서 추가한 블로그]에 등록

 

 
 
4. 새로 업데이트된 글 확인하기
 
새글 받기를 클릭하면 등록된 모든 블로그의 새글을 받아온다.
 
이렇게 등록된 RSS목록의 업데이트된 글을 확인할 때  [새글받기] 버튼을 눌러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수집 연모에서 한눈에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또한 블로그제목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지난글 가져오기] 메뉴가 있는데 이메뉴는 업데이트 되기전의 서버에 저장된 지난글들을 불러와 확인하는 기능으로 확인하지 못한 정보나 다시 검색해봐야할 글들을 볼수있어 업데이트된글 뿐만이 아니라 지나간 글들까지 다시 볼수있어 정보 수집에도 용이하다.
 
 
5. 로그인 기능 사용하기
 
연모의 로그인 기능을 활용하여 평소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에 자동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각 사이트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동 로그인하기]를 선택하면 사이트 접속시에 자동로그인이 이루어져 별도의 로그인 작업을 하지 않아도 모든 서비스들을 이용할수 있어 편리하다.

 

 

6. 싱크 기능

 

연모 사용시 추가한 블로그나 사이트의  목록을 실시간으로 서버에 저장해서 학교나 집,회사의 여러 컴퓨터에서 추가한 블로그나 사이트 목록을 이용하여 정보를 검색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한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추가하여 사용한 블로그의 목록을 집컴퓨터에서 다시 등록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연모만의 기능이다.

 

 
 
 
7. 마치면서
 
RSS리더는 정보구독, 관리를 위한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RSS리더는 서비스 전 영역에 확장 될 것이며 메신져처럼 킬러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사용 될 것이다.
 
RSS리더 [연모]를 중심으로 설명을 하였지만 다른 RSS리더 역시 별반 사용법이 다르지 않다.
현재 RSS리더는 블로그 운영자를 중심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존재한다.
조만간 RSS리더를 이용하여 메일을 확인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RSS리더를 이용하여 쇼핑몰의 새로운 상품소식을 내컴퓨터로 배달 받을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