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라디오 티볼리의 저렴 구입법.


2008/01/27 오 전 1:33 | 세상사 이야기

오디오쪽으로 관심이 있는 분들께는 좀 알려진 티볼리 라디오라는게 있습니다.
스테레오도 아닌. 모노 스피커의 단순기능 라디오인데 훌륭한 음향과 간결하며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나름의 매니아층도 갖고 있고 이쪽으로는 명품스러운 대접을 받고 있죠.





Model One       







Model One       에다가 스테레오 기능을 주는 Model Two(우측만)

Model One       에 시계/알람 기능을 더한 Model Three


제품에 관한 자세한 소개는 업체 홈피를 살펴 보시고.. 여기를 클릭!!

가격도 제법 비쌉니다.
한국의 공식 수입상을 통해 사면 기본형이면서 제일 인기있는 Model-One 이 20만원 정가이고

미국에서 대행구매해 주는 곳은 십칠만원 가량 되고 (14만원 짜리도 있는데 직접 사려고 하면 '현재 구매 중단중입니다'하니 헛것.)
미국 이베이를 통해 직접 사면 국제택배비 포함 십사오만원 정도더군요.(이베이 낙찰가 백불(택스 포함) 내외 기준)
 
미국 사는 가족이 마침 한국에 온다고 해서 가격을 알아봐 달라 했더니 아주 착한 가격을 알려 줍니다. 85불. 당연히 신제품입니다.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던 것인데 년말 선물용으로들 찾아서 준비해 놓은 듯 하더랍니다.
그래서 하나 부탁했습니다. 가지고 들어와 달라고..









제일 인기있는 색입니다.











외장 안테나선.




미국용 전원선. 110볼트라서 당연히 한국에서는 사용 불능.




그 러나 DC전원용 구녕이 달려 있어서 아래와 같은 적당한(12볼트에 800밀리암페어 짜리면 됨) 어댑터를 구해 꼽아주면 됩니다. 따로 큼지막한 감압 도란스를 살 필요 없이..(어댑터는 가정에 굴러다니는 것이나 옥션에서 6천원~만원에 팔리는 것 사면 됨)








두꺼운 원목이라서 꽤 무겁습니다. 여러개 사 가지고 들어와 달래기 미안해지는..




우측 하단에 12vDC라 쓰여진 구녕..아니 구멍에 꼽으면 됩니다..






밑바닥.   덩치에 비해 매우 중후한 저음의 근원은 바로 저 큰 구녕...아니, 구멍에서 나오죠. 두터운 원목 케이스도 도와주고..














전원 넣으면 이렇게 간략히 불 들어옵니다.  전원등과 전파 잡히면 들어오는 등.





작지만 집안 전체를 휘감을 듯 체격에 비해 중후한 저음이며 소리를 한껏 높여도 찌그러지지 않는 성능으로 디지탈 시대에서 아날로그 시대로 복귀한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음감과 디자인의 좋은 물건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살 수 있는 가격이 너무 비싸죠. 미국 가족 덕분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선물 받은 사람도 좋아하고 저도 싸게 잘 샀다고 좋아하고 가지고 들어 온 가족도 생색 냈다고 좋아 하고.. 즐거움의 삼위일치, 삼박자가 딱딱 맞는 해피스러운 순간이었죠.
 
그런데, 아까 점심 때 미국에서 지내며 쓸 물품 구입하러 나갔더니..
이런,  작년말에 팔 때 보다 가격이 더 내렸습니다.
짐작에 그때 팔다 남은 것을 떨이 하려는 듯..
 
하나 사 가지고 돌아와서 찍었습니다.




같은 곳에서 산 같은 제품이죠.




가격은 보시는 바와 같이 더 하락;;;



한국에서 이십만원의 정상가가 여기서는 사만원대로군요.
 
그럼, 산 곳이 좀 뭐시기한...양아스러운 곳 아니겠나 짐작하실지도 모르겠는데..
 
이런 대형업소입니다. 미국 남서부에서 지내본 분들은 잘 아시죠.



남부쪽에서는 월마트가 히스패닉등의 저소득층 대상이라면 여기는 그 보다는 좀 더 소득이 높은 중산층 대상.

여러 개를 사 가지고 들어가볼까 했는데 무거워서는 제가쓸 것 하나만 사 가게 되었습니다.
티볼리가 필요한 분들 중 미국 가실 분들 혹은 아는 사람이 근간 귀국 예정인 분은 하나 가져다 달라 부탁하시는게 좋겠죠.
가져다 팔아 먹어도 몇 배 장사로군요. 사만원 대 이십만원이라니 원;;;
 
이상 미국에서 올려 본 게시물이었습니다.
 
야후는 한국에서와 속도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 반면에 다른 포탈의 블로그들은 엄청 느리군요. 역시 야후는 국제적인 곳.^^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