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blog.naver.com/paik3290?Redirect=Log&logNo=20036190469

* 잉크젯 프린터의 카트리지의 노즐이 막혀 얼마쓰지도 않고 버려야 하는 안터까운 분에게...

흔히 가정용 잉크젯 프린터는 출력횟수가 적고

사용기간이 길어서 잉크의 굳음으로  카트리지의 노즐이 막히는 현상이 빈번 합니다.

그래서 몇 장도 출력 하지 못하고 비싼 카트리지를 버리고 새로 장만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기간 방치한 카트리지도 경우에 따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관리 방법]

1]잉크젯 프린터의 전원은 항상 켜두십시오-카트리지 보호-(전기료2~300원/월)

  #프린터는 전원을 켤때(On) 오히려 전기가 많이 소모됩니다.

2]1주일에 한번은 프린팅 하기/ 응고 방지

  컴퓨터[시작]->[설정]->[프린터/팩스]->해당프린터 아이콘에서 오른쪽마우스 누르고[속성or등록정보]->[테스트페이지인쇄]

3]컴퓨터에서 노즐청소하기(엡손,캐논일부제품)

  컴퓨터[시작]->[설정]->[프린터/팩스]->해당프린터 아이콘에서 오른쪽마우스 누르고[속성or등록정보]->[인쇄기본설정]->상단 탭에서[유지보수or써비스]->[노즐/헤드청소]

4]출력물이 처음부터 끝까지 가로로 스크레치(줄무늬)가 생길때=> #노즐이 막혀 있습니다

 위의[3번]을 2~3차례 시행 하십시오

5]처음은 잘~나오다가 점점 희미~~~:잉크없음

 (프린팅 중지하시고 빨리 충전 하십시오, 가스렌지에 빈냄비 올려 놓은 상황입니다)

 

[해결방법]

 -준비물: 마른티슈, 따뜻한 물반컵, 접시, 책받침or마우스패드

 1.(HP,삼성, 캐논일부기종의 경우에 해당 됩니다)카트리지를 분리 합니다.

 2.우선 티슈1장을 3번정도(8겹) 접고 접은 티슈에 따뜻한 물을 약간 붓습니다.

 3.카트리지 밑면을(노즐부분 네모형상) 적신 티슈에 약1~2분동안 밀착 시킵니다.

 4.1~2분후 마른티슈 위에 잘~찍어봅니다(도장 찍듯이)..

 5.노즐모양이 질~찍힙니까? ㅎㅎㅎ ,불완전 하다고요?  2~3회 계속 실시 하십시오.

   -그래도 안되면  심각!!! 다음 마지막 단계-

 

 6.접시에 따뜻한 물을 5mm정도(깊이로) 담습니다.

 7.노즐부분을 접시물에 담궈 놓습니다(5~10분)

 8.마우스패드or책받침 위에 젖은 티슈를 깔고 카트리지를 꺼내어 노즐부분이 완전히 밀착되게 올려놓고 5~10분 기다립니다.

 9.그다음 위의 4번 도장작업을 시행하십시오. 그래도 앵?

10.2~3회 반복.........그래도 앵?

 

*.남아 있는 잉크를 완전히 뽑어내고 새잉크로 충전해야 하거나, 교체하여야 합니다.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