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gostopgo90.tistory.com/162

파이어폭스 마우스 제스쳐 의 글을 읽고 저도 문득 떠오른 파이어폭스에 대한 의문이 하나 있었습니다.
예전부터 궁금했던 Tap 보호하기, Tap 잠그기 의 차이점이 도대체 무엇일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얼마전에 노트북을 구입했는데 아직 터치패드 사용이 서투러서인지 Tap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다가 자주 Tap 을 닫아 버리는 실수를 한 두 번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데스크탑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때에는 Tap 설정에서  Tap 위에서 왼쪽 더블클릭하면 Tap 닫기를 수행하도록 설정을 해 놨거든요. 이게 꽤 편하더라구요.

Mediafire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실수로 Tap을 닫아버리는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 (이러면 정말 대략 난감;;;)
Tap 위에서 오른쪽 클릭 ▶ 탭 잠그기(K), 탭 보호하기(P) 하면 실수로 Tap을 닫는 일은 일어나지 않더군요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저는 그냥 둘 다 체크해서 사용했는데요.

문득 "둘 차이가 뭘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이 놈의 귀차니즘;;;)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p 보호하기

- 원래 제가 필요했던 기능이 Tap 보호하기더군요
- Tap 보호하기를 체크하면 마우스로는 탭 자체를 닫을 수 없고(Tap 보호하기 체크를 해제해야 합니다), 오른쪽 클릭의 Tap 닫기 메뉴도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Tap이 만일에 의해 닫혀지는 일을 보호해 줍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 창 자체를 닫는 경우에는 보호되지 않습니다. 다시 실행하더라도 복구 안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p 잠그기

- 잠그더라도 마우스나 단축키(탭 닫기 ▶ Ctrl + W)를 이용해서는 Tap이 닫히더군요.
- 대신 Tap의  모든 링크가 새 탭으로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Tap의 페이지를 최대한 유지하려고 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혹시나 아직도 저처럼 Tap 보호하기 와 Tap 잠그기의 차이점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자신만의 파이어폭스 Tip!! 같이 공유해요.

=============================================
실수로 탭을 닫았을때에는 ctrl + shift + T 를 누르면 탭 복구
Ctrl + F12 도 복구하는 단축키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