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9'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12.19 '황금알' 많이 얻으려면 '거위'를 잘 돌보아야
  2. 2014.12.19 mylockbox_v3.6.4_freeEdition

[리더십의 사다리] '황금알' 많이 얻으려면 '거위'를 잘 돌보아야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살아 있다면?

강연희(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 전문위원)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이솝 우화를 들어 본 적이 있나요? 많은 어린이가 알고 있겠지만 요약해 보겠습니다.

옛날에 한 농부가 황금알을 낳는 거위 한 마리를 기르고 있었습니다. 황금알을 얻는 재미에 빠졌던 농부는 그만 터무니없는 욕심을 부렸습니다. 황금알을 한꺼번에 얻으려는 욕심에서 그만 거위의 배를 가르고 만 것입니다. 하지만 거위의 뱃속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여러분이 농부라면 어떻게 했을까요? 농부가 지혜로웠다면 좋은 사료와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해 주는 등 거위 그 자체에 더 많은 신경을 썼을 터입니다. 그랬다면 거위는 더 많이, 더 오랜 기간 황금알을 낳을 수 있었겠지요.

여러분의 삶 속에서 '황금알'은 무엇인가요? 좋은 성적, 친구들 사이에서의 인기, 부모님ㆍ선생님으로부터의 인정이나 칭찬 등이 있겠지요. 그런데 여러분이 원하는 '황금알'을 삶 속에서 얻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먼저 황금알이 아닌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 다음엔 그 거위를 신경 써서 돌봐야 합니다.

예를 들면 '좋은 성적'이 원하는 황금알이라고 해볼까요. 황금알에만 연연해 하는 친구들은 벼락치기, 족집게 과외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성적을 올리는 데만 힘씁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는 진짜 실력을 쌓을 수가 없습니다. 좋은 성적을 내는 주체, 즉 거위는 바로 여러분 자신이니까요. 따라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려면 여러분 자신을 잘 돌봐야 합니다. 시간 관리는 잘 하고 있는지, 예습과 복습을 성실하게 하는지 등을 먼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거위를 잘 돌보고 지혜롭게 관리할 때 여러분이 원하는 황금알인 좋은 성적은 저절로 나올 수 있지요.

하지만 많은 사람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는 신경쓰지 않은 채 황금알 자체에만 집착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는 꾸준히 황금알을 얻기가 불가능합니다.

지금 여러분이 얻고 싶은 황금알은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황금알을 계속해서 많이 얻기 위해 돌봐야 할 거위는 무엇인지부터 먼저 찾아 실천해 보세요.

분명히 나중에는 가장 많은 황금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세모아
,


http://fspro.net/my-lockbox/



mylockbox_v3.6.4_freeEdition-setup.zip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