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05 [펌] 플라스틱 용기의 모든것



플라스틱 병이나 식품보관 통이 음식이나 음료수에 암을 전달하는 독성물징이 있다는 사실은 1987년 부터 알려진 사실이고 여러 실험에서 이 사실을 재확인되고 있다.

 
모든 플라스틱 제품이 다 나쁜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등급 구분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모든 플라스틱 제품은 병이든 통이든 밑바닥응 자세히 보면 작은 삼각형( triangle)이 있는데 그것은 재활용품(recycled)이라는 뜻이고 그 삼각형 안에 번호가 적혀 있다.

번호가 3 이나 6 또는  7로 되여 있다면 독성이 매우 심한것으로 절대 사용하지 말것.

번호가 4 그리고 5 로 되여 있으면 대체로 양호하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번호가 1 또는 2 로 되여 있다면 좋은 것이다.음식이나 음료수를 장기로 보관해도 좋다.

번호 1 과 2 는 때로는 PETE 그리고 HOPE 라고도 표시가 되어 있고 안전하고 좋은 품질이다.

그리고 독성이 약한 제품에는 PET,HDPE,LDPE,PP 라는 라벨이 붙어 있다.

PVC,폴리스티렌(PS),폴리카보네이트(Other)라는 도안이 붙은 제품은 사용하지 말것.

 
그리고 낡은 플라스틱 용기는 폐기하고,긁힌 자국이나 흠집에는 박테리아가 서식하거나 독성 물질이 용해될 수 있으므로,플라스틱 용기를 부드러운 비누를 사용해 손으로 세척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에 열을 가하지 말라.음식이 담긴 플라스틱 용기에 열을 가하면 유독 화학 물질이 음식에 녹아 들어간다.

플라스틱 용기에는 차가운 음식만 담아라.굳이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뜨거운 음식은 충분히 식혀서 용기에 담고 기름지거나 신 음식은 플라스틱에 담긴 유독 화학 물질을 용해시킨다.

또 주의할 점은 좋은 등급의 플라스틱 제품이라도 절대 전자레인지에는 넣지 말것.
전자레인지에 안전(microwave safe)이라는 표시가 있지만 그것은 단순히 플라스틱이 우구러지거나 찌그러지지 않는다는 것 뿐이지 음식이 안전하다는 뜻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BPA(비스페놀A, 일명 환경호르몬) 회피요령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1.모든 플라스틱 제품을 가급적 사용하지 말것.

2.플라스틱 용기는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말것.

3.아이들에게 BPA FREE 제품을 이용할것.

4.뜨거운 음식을 담을 때는 유리그릇과 스테인리스 스틸,사기그릇를 사용할것.

5.랩을 이용하여 음식을 밀봉할 때는 가능한 식혀서 밀봉할것.


출처: http://blog.naver.com/kimmie10/20209450129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지접합 전문병원 및 응급처치요령  (1) 2014.09.20
[펌] 방사성 독소 해독 방법  (0) 2014.07.09
[펌]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방법  (0) 2014.07.09
Posted by 세모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