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6일자 최신본


SetupVirtualCloneDrive5470.zip




Virtual CloneDrive (Freeware) 5.4.5.0  2011-03-06  1551 kB

SetupVirtualCloneDrive5450.zip


from: http://benjaminblog.net/898

간편한 가상 CD 드라이브 - 버추얼 클론 드라이브 ( Virtual Clone Drive )



3년간 애용하고 있는 버추얼 클론 드라이브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3년동안 쓰면서 불만거리가 딱 1개 밖에 없는 진짜 위대한 프리웨어입니다. 간편하고, 직관적이고, 쓸만하고, 편리합니다. 시스템 리소스 같은거 신경 안쓸 정도로 잡아먹고, 시스템 충돌도 안일어납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월등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제작사 : SlySoft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slysoft.com/
사용 용도 : 가상 CD 드라이브
다운로드 : http://www.slysoft.com/en/download.html
가격 : 프리웨어 (0$)


사용방법?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하시고 (호환성 문제가 뜨는게 그건 그냥 무시하세요) 끝입니다. 설치는 길어봤자 10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CD를 마운트 하시면 본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운트 방법이 궁금하시다고요? CD 이미지를 더블클릭하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마운트가 됩니다. 데몬처럼 구질구질하게 마운트 열고 경로찾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로 더블클릭으로 모든게 끝이에요. 이런 것이 VCD의 진짜 장점입니다. 데몬 못 쓰시는 컴맹들도 이 프로그램은 잘 씁니다.

// 데몬처럼 마운팅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데몬보다 훨씬 편하죠. 그건 아래 사진에...

VCD 1
환경설정 창입니다. 간단한 영어로 되어있으니 어느정도 해석이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맨위의 숫자는 생성해놓은 가상 드라이브 수 (동시에 마운트 할 수 있는 CD 이미지의 수) 입니다. 동시 작업할 때 꽤 편리하죠.
Virtual Sheep는 아마 CD롬 드라이브 이미지가 VCD 고유의 아이콘인 썩소(?) 양으로 변하는 것일 껍니다.
Keep으로 시작되는 이 문구는 CD 마운팅한 기록을 남길것이냐, 말거냐를 정하는데 저같은 경우 안남기는 걸로 선택했습니다.
Automount last Image는 마지막으로 마운팅한 이미지를 컴 부팅과 함께 다시 마운팅하냐? 라는 겁니다. 필요한 분들에겐 정말로 필요한 기능입니다.
Buffered I/O 는 저도 써보지를 않은 기능이라서...
Show Traw Icon은 트레이 아이콘에 VCD 아이콘이 뜰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트레이가 지저분해지는 걸 원치 않으시다면 그다지 권장 안하는 겁니다만, 만약 이 기능을 키신다면 데몬처럼 트레이로 마운팅을 할 수 있습니다. (+ 히스토리 기능을 활성화 하면 꽤 편리하죠.)
Eject unmounts image file은 말 그대로 마운트 되지 않은 이미지 파일을 쫒아내는(?) 것입니다. 전 이 기능도 안 써봤네요. 근데 이건 요 근래 버전에서 생긴것 같습니다. 버전 업데이트 안해도 잘만 쓰는데 왜... 하겠습니까..(응?)

VCD 2
언어 지원은 다양하지만... 한국어가 없네요. OTL 뭐 그래도 쓸만합니다.

VCD 3

마운팅과 언마운팅 방법은 이렇게 쉽습니다. 일단 VS6.iso를 마운팅 해놨고 여기서 언마운트를 하거나 다른 이미지를 마운트할 수 있습니다. 아님 직접 CD 이미지를 클릭해도 마운팅되고요. (다만 첫번째 드라이브에 마운팅 됩니다. 그게 좀 아쉽죠.)

문제점?
흐음 문제점이라고 하니 좀 그렇지만 정말 문제입니다.
지원되는 파일이 너무 제한적입니다. iso, bin, img, dvd, ccd, udf 빼고는 지원이 되는게 전무하네요. 알콜 120%나 CD 스페이스의 확장자는 지원을 안합니다. 이런면에서는 약간 아쉽습니다. 이미지 확장자 변환기는 꼭 필요하더군요.ㅠㅠ
// 지원되는 확장자가 많아 보이지만, 결코 많은게 아닙니다.


결론 :
정말 좋아요. 근데, 확장자 지원이 부실하네요.


Posted by 세모아
,